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일때는 자동으로 다음 지불 수단 방법(신용카드 등)을 사용하게 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는 각종 게임어플, 채팅어플, 소개팅어플, 포토샵어플 등 유저들의 이목을 당기는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하는데요.

소액결제 현금화와는 다른 방식인데 대표적으로 구글 페이에서 핸드폰으로 정보이용료 또는 콘텐츠 이용료를 결제한 뒤 이것을 현금화하는 걸 정보이용료 현금화라고 부릅니다.

즉, 위의 피해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나중에 문제가 발생하면 사기 업체는 진행 수수료가 미리 통보되어 있었다고 회피할 목적으로 교묘하게 속임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제 아이폰에서도 정보이용료(컨텐츠이용료) 를 사용 하실 수 있을거에요.

상담중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일반적인 소액결제 현금화와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 현금화 방법은 어떻게 다른지, 그 차이점 및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과거에는 구글 플레이 결제후 취소하고 환불 받는 방법이 간편하고 정책 제한이 없어서 자주 이용했지만, 구글 결제 환불을 신청해서 현금화하는 방법 때문에 어플 제작사나 개발자가 정보이용료 현금화 불의의 피해를 입게되자 최근에는 정책이 변경되어 구글 플레이 잔액을 환전 받는 방법은 더 이상 휴대폰 소액결제 업체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게임 설치 시간이 다소 소요될뿐 그 과정은 무척 간단하고 편리해서 부담을 느낄 필요가 없습니다 ^^

정보이용료 현금화는 조금 복잡하고 결제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명칭으로 혼용되거나 중복 되어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보이용료 현금화 방법은 큰 의미에서는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중 한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보이용료 현금화란 것도 결국은 핸드폰 소액결제를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정보이용료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 어플결제 등을 언급했는데 핸드폰으로 이러한 콘텐츠들을 구매후 되파는 방식으로 현금화를 하게 됩니다.

즉 결국에는 핸드폰 소액결제를 이용하기 때문에 결국엔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중 한 가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정보이용료 현금화 업체의 연락처로 전화를 해서 수수료 및 현금 교환 절차를 물어보고, 업체의 안내에 따라서 정보이용료를 결제한 인증번호나 바코드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휴대폰 명의자, 업체에게 돌아가는 것이겠지요. 때문에, 안전하고 믿을만한 업체는 보통 고객분들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요구하게 되고

그리고 당월에 이용한 결제 요금은 다음달 ‘휴대폰결제 이용료’로 청구되는 시스템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